아카데미 소식2017.03.30 17:55

“다양한 정보·실질적 업무까지 도움”

2017년 03월 29일(수)

 

 

인재육성아카데미, 기업 현직자와 취업멘토링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정찬용)는 최근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 30명을 대상으로 광주지역 기업 현직자와 취업멘토링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프로그램 중 하나인 취업멘토링은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격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연수생들의 취업역량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가는 시간이다.
이날 두 번째 만남을 가진 멘토와 멘티는 각자 소개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상호 교감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멘토·멘티를 선정해 효과적인 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취업멘토링에는 장현준 (주)럭키산업 상무, 국병준 한국알프스(주) 부장, 유지안 디케이산업(주) 부장, 홍동호 해표산업(주) 이사가 참여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상담하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멘토단의 단장을 맡은 장현준 (주)럭키산업 상무는 “기업현직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멘토링이 되길 바라고, 멘티가 인생 목표를 설정하고 취업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취업멘토링에 참여한 이레(전남대학교 응용화학공학 4) 연수생은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실질적인 업무까지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멘티에게 객관적으로 제시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전반기 연수는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고 여름방학기간에는 재학생 2~3학년을 대상으로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단기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6월25일부터 7월28일까지 연수가 진행된다. 문의 062-224-7733.

Posted by 아카데미 인재육성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