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소식2013. 7. 3. 11:28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우수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2013. 04.18(목) 09:42

 

[(주)무진기연 조성은 회장 기술개발에 쏟았던 집중력과 열정에 대해 강의중]
[한국타임즈 서영서 기자] 지난 4월 12일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광주전자공고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은 광주·전남 특성화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강소기업, 신성장동력기업, 우수벤처기업, 우량 중소기업 등을 방문해 CEO특강, 기업탐구, 현장견학, 구직실제훈련을 등을 실시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고용촉진지원사업이다.

[학생들에게 공장 설비 설명]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2년 연속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 글로벌청소년아카데미, 청소년CEO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특히 광범위한 기업네트워크와 경험을 바탕으로 참여대상자의 연령, 학력, 전공, 학과 등을 고려한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이번 탐방에는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3학년 44명이 참가해 원자력발전 유지보수기자재 설계 및 시공업체인 (주)무진기연을 방문했다. (주)무진기연 조성은 대표는 CEO특강을 통해 기술개발에 쏟았던 집중력과 열정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우리는 세계 각 기업에서 기술을 배우고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어학능력이 필수이다. 열심히 노력해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무진기연 조성은 회장과 학생들 단체 사진]
한편 광주전자공고학생들은 (주)무진기연의 독자적인 기술을 직접보고 들으며 광주전남 강소기업의 뛰어난 실력과 우수성에 감탄했다.


매달 진행될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우리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해 인재의 역외유출을 막을 뿐만 아니라 기업과 취업희망자 상호간의 정보 부족 문제와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에는 프레스금형개발업체 디케이산업(주)을 방문하고, 우리로광통신(주), (주)럭키산업 등을 잇따라 방문할 예정이다. 향후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및 개인은 www.mdsarang.com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가능하며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교육국 (062-224-7733)으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한국타임즈 서영서 기자 macho12@hanmail.net        한국타임즈 서영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http://www.hktimes.kr/read.php3?aid=136624575937313037

Posted by 아카데미 인재육성아카데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